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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동정

픽스업, 첫 사진 공모전 ‘내가 좋아하는 무드’ 개최

모바일·DSLR 기기 관계없이 참여 가능한 픽스업 챌린지, 일회용 카메라 100대 증정

[환경포커스] 사진작가를 위한 플랫폼 PIXUP이 첫 사진 공모전인 ‘PIXUP 챌린지, #내가좋아하는무드’를 개최한다.

‘내가 좋아하는 무드’라는 주제로 모바일, DSLR 등 기기 관계없이 직접 촬영한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며, 픽스업 사이트 회원가입 후 사진을 올린 뒤 필수 태그 #PIXUPCHALLENGE_MOOD와 함께 프리마켓에 공유하면 된다. 프리마켓에 공유 후 최대 48시간 이내 심사가 완료되며 승인된 작품 한에서 수상 100점을 7월 30일에 발표한다.

수상작 100점을 올린 작가들에게는 코닥 일회용 카메라를 증정하며 그중 대상을 선정하여 10만원을 추가로 수여한다. 모든 공모전 응모작 및 수상작의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으며 수상작 100점은 영구적으로 프리마켓에서 삭제가 불가하다. 수상작 및 응모작을 포함한 PIXUP 프리마켓의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프리마켓에 활동하는 작가는 총 작품 다운로드율에 따라 광고 수익이 활동지원금으로 지급된다.

픽스업은 활동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프리마켓 서비스 외 갤러리 서비스 또한 운영한다. 무료로 제한 없이 갤러리에 사진을 올리고 언제 어디서나 원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다른 무료 이미지 서비스들과 달리 픽스업에서는 본인의 갤러리를 먼저 생성하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공유하는 방식이다.

픽스업은 세계 최초로 무료 포트폴리오 서비스와 작가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무료 이미지 서비스를 결합하였다. 픽스업 운영팀은 앞으로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작가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참고자료

  • N201907021332101.18 / 픽스업, 첫 사진 공모전 ‘내가 좋아하는 무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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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칭)‘하늘이법’ 개정, 학부모ㆍ학생의 학교안전 불안 해소 방향으로 추진해야
[환경포커스=국회]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관후)는 4월 25일(금) 「학생의 학교 내 안전 강화를 위한 (가칭)‘하늘이법’ 쟁점과 개선 방향」이라는 제목의 『이슈와 논점』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가칭)‘하늘이법’은 지난 2월에 대전에서 발생한 교내 초등학생 피살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국회에 발의된 20여 건의 법률안 등을 의미하며, 교육부가 지난 2월 18일에 발표한 대응방향 및 대책에도 관련 내용이 일부 제시되어 있다. 그간 국회에 발의된 관련 법률안에는 「초ㆍ중등교육법」 개정안,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이하 “학교안전법”) 개정안,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하 “학교폭력예방법”) 개정안, 「교육공무원법」 개정안, 「사립학교법」 개정안 등이 있다. 교육부의 재발 방지 방안으로는 고위험 교원에 대한 긴급조치 등 강화, 교원직무수행적합성위원회의 근거법령 마련, 정신질환 관련 휴‧복직 제도 개선, 전체교원 마음건강 지원, 학교 안전 관리 강화의 5가지가 제시되었다. 이에 대해 국회 간담회 등에 참여한 교원 관련 단체들은 “질환교원에 대한 혐오ㆍ편견, 전체 교원 대상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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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 개최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는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을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22년 재개장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본행사는 지난해 어린이에서 가족으로 대상을 넓히며 방문객 수 2만 5천여 명을 넘어서는 등 서울의 대표 가족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같은 기간에 열리는 ‘서울스프링페스타’와 연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서울스프링페스타’는 ‘K-컬쳐의 중심, 서울에서 만나는 놀라운 축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 문화·관광 축제로, K-팝, K-뷰티&패션, K-푸드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만들고자 한다. 시는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와 ‘서울스프링페스타’를 통해 이번 연휴 기간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두 가지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행사 기간을 지난해 3일 대비 두 배로 늘린 만큼, ‘교보문고’, ‘대원미디어’, ‘아바나-브릭브릭’ 등 콘텐츠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펀(fun)펀(fun)한 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