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이 운영하는 SNS Form은 상품 등록만으로 주문서와 결제 링크를 자동 생성해 SNS에서 상품 판매를 돕는 주문결제 솔루션이다. 주문 링크를 SNS에 넣어 주는 것만으로 주문, 결제, 배송, 매출, 정산까지 한눈에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SNS매니저 서비스는 SNS Form에 등록한 상품을 와이즈버즈가 제공하는 페이스북의 API를 활용해 페이스북 카탈로그에 손쉽게 연동이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5월 인스타그램은 게시물 내 외부 링크 연결이 가능한 태그를 부착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기능을 출시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선 페이스북 카탈로그 내 상품등록이 필수적인데, SNS Form의 SNS매니저 기능을 활용하면 페이스북 카탈로그 등록을 복잡한 절차 없이 서비스 내에서 바로 할 수 있다.
다우기술 이용경 과장은 “SNS매니저 서비스는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SNS 쇼핑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이라며 “상품 판매에 도움을 주는 SNS 직접 연동 기능을 주문서 솔루션 업계 최초로 출시한 데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 연동 기능을 통해 판매자는 상품 등록과 동시에 페이스북에 연동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등록 및 상품판매를 할 수 있다.
다우기술과 와이즈버즈는 업무 제휴 계약을 통해 페이스북 샵 상품 등록, 페이스북 카탈로그 생성 기능을 제공하고 단계적으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등록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다우기술 이상일 커머스사업팀장은 “SNS매니저 기능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타 서비스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SNS 쇼핑 사업자에 최적화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