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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 ‘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 수상

스마트 무인 세탁함, 키오스크 등 비대면 무인 서비스 제공
체계적인 A/S 전담 조직 운영으로 폐점율 0% 기록

[환경포커스]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의 코인워시365가 ‘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에서 셀프빨래방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평가를 객관화된 지표로 산출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셀프빨래방 부문에 선정된 크린토피아 코인워시365는 변화하는 생활 환경에 발맞춰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무인으로 운영하는 매장의 특성을 이용해 소비자 편의를 위한 비대면 무인 서비스를 강화했다.

매장 내 ‘스마트 무인 세탁함’을 이용하면 드라이클리닝이나 운동화, 가죽 세탁 등 크린토피아의 전문 세탁 서비스를 무인으로 위탁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키오스크를 통해 세탁 이용 요금을 카드로 결제해 동전을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무인 빨래방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세탁 장비도 꼼꼼하게 관리한다. KC 인증을 받은 스페인 세탁 장비 제조사 ‘지르바우’를 채택하고 A/S 전담 조직을 전국적으로 운영해 신속한 관리를 제공한다. 이는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져 코인워시365의 폐점률은 0%를 기록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매장에서도 불편함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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