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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동정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온궁이 TV 유튜브 채널 인기”

아산시 ‘온궁이’ 캐릭터로 아산 온천 주제 웹드라마·관광명소 홍보

[환경포커스] 충남 아산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인 써밋디자인이 제작한 지역의 캐릭터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 지역특화 소재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의 국비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진흥원은 3월부터 시·군과 충남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과제를 선발하였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선정을 통해 아산시 온천 캐릭터 ‘온궁이’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 ‘온궁이 TV’개설 및 홍보를 추진해왔다.

‘온궁이 TV’는 아산시 온천 캐릭터인 ‘온궁이’, ‘온양이’가 출연하여 아산시 관광 명소에서 전통놀이를 즐기는 ‘온궁아 놀자!’ 영상 콘텐츠와 온천을 주제로 한 웹드라마 ‘온천에 빠지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온천에 빠지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천 명승지인 도고온천, 아산온천, 온양온천을 주제로 어린이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하였다.

온궁이 TV는 개설된 지 1개월여만에 총 6만뷰를 넘어서면서 지역 콘텐츠 유튜브 채널로서 좋은 반향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11월 2일 아산 곡교천 캠핑장 및 은행나무길에서 열린 ‘제7회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오세현 아산시장, 강훈식, 이명수 국회의원, 아산시민과 온궁이 댄스를 선보였다. 또한 온궁이 캐릭터를 활용한 ‘온궁이와 함께 먹는 크런키 초코스틱’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출시된 1만개가 모두 선주문 매진되는 등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 배영철 본부장은 “디지털 공간을 활용한다면 지역적 한계를 넘어 대중들에게 다가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온궁이’ 캐릭터는 이미 아산시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서 충분히 더 알려지고 사랑받을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하다. 이러한 온궁이를 활용한 ‘온궁이 TV’가 아산시를 알리는 문화콘텐츠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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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따릉이포 80여개소 모집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민들의 발로 가성비에 교통 연결성까지 갖춘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지난해 총 이용 건수가 4천400만 건(일평균 12만건) 달하는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 80여 개소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따릉이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정비수요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에는 약 27만 건의 정비를 진행했다.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수리업무를 지원할 민간 자전거 점포 일명,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하나로 저소득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공공자전거 ‘따릉이’ 정비처에 영등포지역자활센터, 중랑유린지역자활센터 등 지역자활센터 2곳을 추가했으며, 올해도 동일하게 ‘정비 협업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자전거 관련 자활사업을 진행하는 센터 중 정비 물량과 환경 등을 고려해 강남과 강북에 1곳씩을 선정했다. 따릉이 점포 지원 자격은 자전거 수리를 취급하는 서울소재 점포 운영 개인 사업자로 자전거 점포 운영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정비능력과 정비 환경기준(작업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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