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텀은 프로토콜이자 플랫폼코인으로 실물 경제와 가상 경제의 자산을 연결하고 상호작용을 지원하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실물자산과 더불어 디지털 자산,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종류의 자산을 바이텀 블록체인에 등록하여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이번 바이텀 밋업은 블록체인 개발자, 연구소, 대학생, 투자자 등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며, 바이텀 프로젝트 기술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 외에도 바이텀이 주최하는 개발자 대회 내용과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향후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바이텀 퍼블릭체인의 생태계에서 Dapp의 개발 및 응용을 촉진하고, 국내외 전문가들 간 의사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바이텀 개발자 대회’의 총 상금은 200만 바이텀에 달한다. Dapp 개발에 관심있는 투자자와 개발자 등 모두 참가 가능하며, 10월 1일까지 온라인상으로 작품 제출, 10월 10일 결승자 명단 발표, 그리고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3일동안 오프라인 결승전을 진행하게 된다.
바이텀은 이번 한국 단독 밋업을 시작으로 그동안 기술개발 및 중국 시장 위주로 초점을 맞춰왔지만, 하반기부터 한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한·중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비롯해 여러 한국 거래소 상장과 에어드랍 마케팅 등 바이텀을 알리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밋업은 온오프믹스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