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포커스=서울]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와 ㈜비상교육(대표이사 양태회)은 환경교육 정책 및 교육문화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교육 정책 및 교육문화 향상에 필요한 정보 교환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양사는 환경교육 관련 콘텐츠(지도안, 카드뉴스, 영상 등)의 공유 및 필요시 새로운 콘텐츠 제작 등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국가환경교육센터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환경교육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09년부터 환경교육포털(www.keep.go.kr)을 비롯하여 온라인학습플랫폼(danzzak.getsmart.co.kr) 및 연계 SNS를 통해 다양한 환경교육 콘텐츠(애니메이션, 웹툰, 학습지도안, 워크북, 영상 등)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상교육 또한 비바샘(www.vivasam.com)을 통해 교사들이 교수학습 시 활용할 수 있는 환경교육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신 환경교육 자료 및 정보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 환경교육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국가환경교육센터 이재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교육 정책 발전 및 학교 환경교육에서의 콘텐츠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환경교육 정책에 맞춘 다양한 환경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비상교육 허보욱 교과서기획본부장은 “세계적으로 생태계와 기후 변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력으로 학교 환경교육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다”라며 “국가환경교육센터와 함께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수업 현장에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