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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보전원 문화와 함께하는 ‘제3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6월 5일(수) ~ 6월 11일(화), 경기도 용인포은아트홀 일대에서 다양하게 진행
환경토크콘서트, 음악회, 박람회 등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행사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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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포커스=서울]  “2024년 제3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이하여 6월 5일부터 6월 11일까지 경기도 용인 포은아트홀 일대에서 ‘나의 일상 속 녹색 습관 길들이기’를 주제로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환경교육주간은 환경의 날(6.5.)을 포함한 1주간을 국민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2022년도 시작되었다.

 

특히, 올해는 문화가 함께하는 환경교육 행사를 마련해 누구나 참여하여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일상 속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행사는 6월 5일 ‘환경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환경교육인 교류회(6.7.) ▲캠퍼스포럼(6.8.) ▲환경토크콘서트(6.8.) ▲환경교육 박람회(6.8~9.) ▲학교환경교육 사례 공유회(6.10.) ▲환경 음악회(6.10.) ▲환경교육포럼(6.11.) ▲환경미술전시회 ▲온라인으로 만나는‘명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국환경보전원 정보영 환경교육지원처장은 “환경의 날과 제3회 환경교육 주간을 맞아 진행되는 여러 행사를 참여해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라며, 함께 배우고 즐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되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함께 동참를 부탁드린다고”고 전했다.


환경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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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상담사의 업무역량 강화 위한 <2024년 아동학대 대응인력 교육> 실시
[환경포커스=부산]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이하 센터)는 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아동학대 대응인력 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현장에서 아동학대 피해자 및 가해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사례관리를 하는 대응 인력인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사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소진(번아웃)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날 교육은 민간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대 가해자의 병리적 특징에 대한 이해 및 상담 기법 ▲맞춤 색상(퍼스널 컬러)을 통한 소진(번아웃) 예방을 다룰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민간 상담사의 아동학대 피해자 및 가해자의 다양한 특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경감시킴으로써 아동학대 상담의 질적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 아동보호종합센터는 부산의 거점 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서, 아동학대 근절 및 아동들이 행복할 수 있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교육 및 홍보, 심리치료 등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원세연 시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사의 전문성이 향상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학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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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에 ‘대한민국 자율주행 지도’ 나온다…자율차 상용화 성큼
[환경포커스] 올해 말까지 전국 주요 도로망의 자율주행 난이도를 평가한 '자율주행 지도'가 구축된다. 자율차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국토교통부는 4일 전국 주요 도로망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지도를 구축해 관련 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해 전국 국도 구간 평가를 완료하고, 올해 지방도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자율주행 기술 실증을 위해 임시운행 허가를 취득한 차량이 지난달 440대를 넘어섰고, 내년 3월부터 성능인증제를 통해 레벨4 자율차의 기업 간 거래가 가능해지는 등 자율차 보급이 늘어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도 오는 5일 고속도로(민자구간 제외) 평가용역을 공고해 올해 안에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등 주요 도로망을 아우르는 자율주행 지도를 구축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지도는 도로의 기하 구조, 교통 흐름, 터널,교량 유무, 교차로 유형 등 자율주행 기술 구현과 관련 주요 요소를 기준으로 유사한 도로 구간들을 유형화하고, 유형별 대표구간에서 모의주행과 실제주행을 거쳐 자율주행이 안정적으로 구현되는 정도를 평가해 나타낸다. 특히, 모의주행 단계에서는 일반적인 주행 상황 뿐만 아니라 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