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포커스) Mixin이 네팔의 City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다나 리 COO가 발표했다.
City는 네팔의 대형 종합금융 그룹인 City Express Group 산하 글로벌 결제 서비스 공급업체다. 양사는 분산형 원장 기술에 기반한 인스턴트메시징 결제 시스템인 Mixin Network와 Mixin Messenger 운영과 관련해 협력할 예정이다.
마헤쉬 쿠마르 쉬레스타 City 대표는 “네팔은 해외취업 인구가 많기로 유명하고 미화 기준 194억7000만달러인 명목 GDP 규모 가운데 해외취업 노동자들에 의한 국경 간 결제 금액 비중은 28.2%에 이른다”며 “현재 네팔 노동인구의 64%가 농업, 임업, 어업에 종사하고 있는데 현금 결제 및 교환 환경이 불편하기 때문에 모바일 결제 산업이 좀 더 업그레이드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Mixin Network는 고도로 발달한 분산형 원장 기술로 경상거래, KYC, 자금세탁 방지 및 기타 활동 등 네팔 루피화 환율과 연동된 전자화폐 문제들을 해결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Mixin Messenger는 라이브챗과 전자화폐 QR 코드 결제 같은 고도 기능을 갖췄다. 현재 City 지점 5000여곳에서 재충전 및 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쇼핑 및 송금 결제를 위한 모바일 즉석지불 결제 구현에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Mixin은 또한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City와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고자 글로벌 기술 컨설팅 회사인 ANEX Corporation과 손을 잡았다.